김우용 기자   yong2@zdnet.co.kr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1124160353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SAP 솔루션 컨설팅 역량을 검증하는 공식 인증시험을 오는 12월 20일 서울 외 지역에서 처음으로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SAP코리아는 이와 함께 SAP 컨설턴트와 고용 기업을 연결해주는 ‘SAP 크레덴셜 매니저’ 커뮤니티를 새로 도입한다. SAP 인증시험은 응시자의 SAP 솔루션에 대한 지식과 프로젝트 및 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기술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며, 자격증 취득 후 SAP 컨설턴트로 인증 받게 된다.
 
SAP는 올해부터 인증시험을 서울을 제외한 지역으로 확대 실시한다. 오는 12월 20일 부산(동아대학교), 대구(영남대학교) 및 광주(한국ICT융합협동조합) 등 세 곳에서 시험을 치른다.
 
SAP는 인증 받은 SAP 컨설턴트와 SAP 전문 인력을 채용하려는 기업을 연결하는 ‘SAP 크레덴셜 매니저’ 커뮤니티를 공식 운영한다. SAP 크레덴셜 매니저는 SAP 인증시험을 통과한 컨설턴트만 가입 가능하며, 취득한 자격 정보를 관리하도록 돕는 커뮤니티형 포털 사이트이다. 기업은 해당 커뮤니티를 통해 조회한 SAP 컨설턴트를 실제 채용하거나 협력할 수 있다.
 
SAP는 SAP 크레덴셜 매니저에 신규 가입하는 컨설턴트 대상으로, 3천개 이상의 SAP 교육 교재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SAP 러닝 허브를 1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SAP는 인증시험 실시 지역과 컨설턴트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SAP 컨설턴트 입문의 기회를 늘리는 것은 물론이고, 세계 대부분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SAP HANA 플랫폼을 활용해 뛰어난 국내 소프트웨어 인재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