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공업정보화부 산하 조직에 코드 소유권 이양

 

 

화웨이가 '하모니OS' 최신 버전을 국가에 헌납했다. 더 많은 중국 기관과 기업들이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다.

 

7일 중국 언론 정췐스바오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난 2일 발표한 '하모니OS 2'의 기초 코드를 '오픈아톰파운데이션(OpenAtom Foundation)'에 기부했다.

 

오픈아톰파운데이션은 중국 공업정보화부 산하 조직으로, 민간 기업이 개발한 여러 기초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다른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소스 생태계의 구심점 역할을 한다. 오픈아톰파운데이션은 주로 OS와 엔진 등을 인큐베이팅하는데 바이두의 블록체인 기술 기초 플랫폼 '슈퍼체인(XuperChain)', 텐센트의 저전력 사물인터넷 시스템 '텐센트OS 타이니(Tiny)' 등도 오픈아톰파운데이션이 추진하는 프로젝트 중 하나다.

 

화웨이의 하모니OS는 오픈아톰파운데이션의 '오픈하모니(OpenHarmony)란 프로젝트로 추진되면서 다양한 전자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분산식 OS로 키워지고 있다. 화웨이는 앞서 2020년과 지난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이미 하모니OS의 기초 기술을 이양했으며 이번 하모니OS 2 역시 마찬가지다.  [기사 더보기]

 

 

[출처 : ZDNet Korea(https://zdnet.co.kr/)]

[기자 : 유효정 기자(hjyoo@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