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고 제2021–0199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NIA2021-011 호
 
 
공 모 공 고 서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공모자가 협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협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향후 일정 기간 동안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방송 사업 및 연구개발 관리지침”에 의하여

발주되는 사업에 참여제재를 받게 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내용 및 예산관련 문의 : 클라우드기획팀 (☏ 053-230-1752, 1744, 1748)
공모 및 협약과 관련한 사항 : 경영기획실 (☏ 053-230-1172, 1174)
제안서 접수 시스템 문의 : 정보보안팀 (☏ 053-230-1937)
제안서 평가 일정 문의 : 디지털뉴딜사업관리TF (☏ 053-230-1147, 1164)

★ 이 공모와 관련하여 공모공고서와 공모안내서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공모공고서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하며 제안서 접수 및 평가 이후에도 제안사의 참여 적격 여부를 사후 판정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접수시 수행기관의 인증서로 등록하시고, 공동수급 업체로 참여기관의 정보(사업자등록번호)를 함께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비율 : 전체금액 중 해당기관 사업비(정부출연금+매칭금액)]
★ 디지털제안서통합관리시스템 장애발생에 한하여 E-MAIL(dpms01@nia.or.kr) 접수를 허용하며 중복접수시 디지털제안서통합관리시스템을 우선적용 합니다. 다만 장애발생에 대한 근거를 사업자가 제시해야 합니다.
★ PC 및 네트워크 등 사용자 환경에 따라 수행계획서 제출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행계획서는 가급적 마감 전일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코비드 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온라인제출을 권장하며온라인 제출이 불가능할 경우에 한하여 공인인증서 및 해당파일을 소지 하시어 방문접수도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1. 일반사항
가. 공 모 명 : 2021년 공공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서비스
나. 선정방법 : 지정공모
다. 사업예산 : 총 4,000,000,000원 (정부 출연금 기준)
- 총 사업비는 정부출연금 및 수행기관 부담금(현금+현물)으로 구성
※ 컨소시엄 구성 불가
라. 협약기간 : 협약체결일 ~ 2021. 11. 30.

 

구 분 공고기간 참가신청(택1) 제안서평가 평가결과 공개
온라인 방문(1일간)
날 짜 2021.02.23(화)
~ 03.17(수)
~ 03.17(수) 10:00 03.17(수)
14:00 ~ 16:00
03.19(금) 03.24(수)
예정
장 소 nia.or.kr
alio.go.kr
디지털제안서
통합관리시스템
(propose.nia.or.kr)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대구청사 1층
제안서접수실
직접 등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서울무교청사
(추후 공지예정)
디지털제안서
통합관리시스템
(propose.nia.or.kr)

 
2. 과제지원대상 및 사업자 선정원칙
가. 참여하는 사업자(단일사업자)는 다음의 요건을 충족해야 함
-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개발 가능한 국내 소재 중소기업 법인(컨소시엄 구성 불가), 중소기업 확인서 필수 제출
나. 소정기일까지 사업수행계획서를 제출하고 공모 참가등록을 마친 자
다. 기타 공고서 및 공모안내서, 관련지침 등에서 정한 사항을 모두 만족하는 자
 
3. 세부 규격 및 시행방법
가. 공모에 대한 상세규격은 첨부된 공모안내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하신 후 공모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공모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모공고서, 공모안내서, 기타 공모 관련 사항 등 해당 법령 및 지침)에 대하여 공모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공모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모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방송 사업 및 연구개발 관리지침”에 의하여 시행하며, 이 지침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다음 법령 및 규정 등을 준용하여 시행합니다.
 

1. 방송통신발전기금 운용·관리규정
2. 정보통신방송사업 사업비 산정 및 정산 등에 관한 기준, 정보통신방송사업 평가 및 성과관리 기준 (개정중)
※ 2번의 경우 방송통신발전기금 운용·관리규정 하위지침 제개정 완료시 적용규정 대체
3. 감염병 대응 국가연구개발사업 지원지침(2021.1.1.)
4. 국가연구개발혁신법
5.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사업관리기본운영규칙, 참여기관 선정평가 세부운영지침
6.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318호) 제 34조(적용범위) 제1항, 제35조(채권확보)
7.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326호) 제8조(계약보증금), 제9조(계약보증금의 처리), 제10조(용역계약에 있어서의 이행보증)
8.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입찰공고 제2항), 제50조(계약보증금), 제51조(계약보증금의 국고귀속), 제75조(계약의 해제‧해지)

4. 주요 공지사항
o 본 공모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개인사업자 포함)는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하는 사업자용 범용 인증서를 통하여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인증서를 소지하시고 방문 접수하시어 직접 등록도 가능합니다.
★ 접수방법은 아래 가,나,다 방법만 인정하며 전자문서 제출 및 우편접수는 절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제안서통합관리시스템(DPMS) 안내
O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직접 발주하는 공모는 아래의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공고 게시 장소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홈페이지(www.nia.or.kr)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www.alio.go.kr)
2. 제안서 및 기타등록서류 제출 : DPMS(http://propose.nia.or.kr)
O DPMS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공모, 제안서 평가 등의 계약사무에 있어 활용하도록 구축한 제안서 접수 및 평가 시스템입니다.
1. 기존처럼 두꺼운 종이제안서를 몇 권씩 제본하고, 수많은 서류를 지참하여 현장에 방문하실 필요 없이 파일형태(PDF)로 변환하시어 DPMS에 접속하여 전송하시면 됩니다.
2. DPMS 로그인은 반드시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가. 온라인 원격 접수
o 접수URL : http://propose.nia.or.kr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나. 방문접수 (1일간) 대구시 동구 첨단로 53 한국정보화진흥원 1층
o 모든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위 서류를 상기시간에만 접수(정해진 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절대로 접수하지 않습니다)하며, 1층 안내데스크 등록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필히 입찰대리인이 안내데스크에 등록 후 즉시 입찰서류 접수)
o 반드시 수행기관의 공인인증서를 소지하시어 방문하시고, 제안사 대표가 아닌 대리인 참석시 위임장 및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o 제출된 수행계획서 등 제출물 일체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다. 이메일 접수
★ 이메일 접수는 디지털제안서통합관리시스템의 장애가 있을 경우에 한하여 시행합니다. 장애 발생의 원인이 한국정보화진흥원 DPMS 시스템에 있지 않을 경우 사업자가 장애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o 이메일 : 마감일별 mail주소가 상이하므로 반드시 공모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온라인 접수와 이메일 접수를 중복 시행 시 온라인 접수시스템이 우선 적용됩니다.
o 해당 이메일로 대표사업자 및 컨소시엄 참여업체의 일반사항을 기재한 엑셀 파일(http://propose.nia.or.kr 에서 다운), 제출서류, 제안서, 발표자료를 발송 하시고 제안서 접수시간은 메일 발송시간으로 합니다. 복수의 메일이 도달할 경우 접수마감 시간 이전 최종 메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o 이메일 접수 마감시간은 온라인 접수 마감시간과 동일합니다.

5. 제출서류
★ 모든 파일은 PDF 형식 단일파일로 각각 만들어 한 개의 파일로 업로드해야 하며 제안서 마감 이후 발표자료 및 수행계획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o 제안서 및 발표자료 각 1부
o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o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o 중소기업 확인서 1부
※ 추후 협약체결 확정시 정보통신‧방송 기반조성사업 수행관리지침 제29조(협약의 체결)에 의거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타 필요한 서류를 함께 요청할 수 있음
 
6. 수행계획서 평가 기간
가. 평가일정 : 2021. 3.19(금)~23(화) 예정
나. 평가장소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서울무교청사(예정)
 
6-1. 수행계획서 평가결과 안내
o 수행계획서 평가 후 디지털제안서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제안서 평가결과를 통보합니다.(propose.nia.or.kr → 공모 및 위탁연구 → 평가결과) 평가결과확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수행계획서 평가 후 과제조정대상자의 경우 사업당당 부서에서 안내 예정
 
7. 공모무효
가. 마감일시까지 디지털제안서통합관리시스템에 수행계획서 미제출 또는 첨부파일의 하자가(오류)있을 경우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제안요약서 및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에는 수행계획서만으로 평가합니다.)
나. 중복참여에 따른 공모 무효에 관하여는 공모공고서, 공모안내서,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1항 4호 및 2항 등의 입찰무효 사유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중복구성의 판단 기준은 법인번호, 법인대표자의 동일성이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의 동일성입니다.
 
8. 사업자 선정
가. 제안서(수행계획서) 평가를 통해 과제조정대상자를 선정합니다.(세부절차 공모안내서 참조)
※ 과제조정대상자는 최종 선정 사업자가 아니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방송 사업 및 연구개발 관리지침에 따라 최종 사업자 선정에서 제외 될 수 있음
나. 과제조정위원회를 통하여 과제조정대상자의 사업수행계획서에 대한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합니다.
다. 사업비 및 과업 범위 등은 사업수행계획서 심의과정에서 확정됩니다. 단, 공모 참가자가 1개 업체일 경우에도 평가 및 심의를 통해 사업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라. 평가점수 70점 미만자는 심의대상자가 될 수 없습니다.
 
9. 협약의 체결
가. 과제조정위원회를 통하여 최종선정된 사업자는 이후 15일 이내에 소정의 서식에 의한 협약서에 의하여 협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최종 선정된 사업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협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과제참여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나’의 경우 제안사로 인해 과제참여를 취소하거나 협약을 체결하고 불이행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방송 사업 및 연구개발 관리지침”에 의하여 발주되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방송 사업 및 연구개발 사업참여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비밀유지의 의무
가. 참여사(기관)는 우리 원으로부터 배부 받은 관련 서류 또는 각종자료 및 공모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공모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11. 정부권장정책 법적의무구매 안내 및 준수 요청
o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공공기관으로서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사회적기업육성법」,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 및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등의 정부권장정책 법적의무구매를 준수하는 기관입니다.이와 관련하여 본 공모과제의 이행을 위하여 구매하게 되는 각종 인쇄물, 소모품, 자재류 일체에 대하여 녹색제품 및 중소기업제품(사회적기업제품, 여성기업제품, 장애인기업제품, 기술개발제품), 중증장애인생산품 등의 법적의무구매를 협조요청하오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와 같 이 공 고 함
 
2021년 2월 23일

 

 

 

사이트 URL : https://www.nia.or.kr/site/nia_kor/ex/bbs/View.do?cbIdx=78336&bcIdx=23052&parentSeq=23052

 

 

[첨부] 1. 공모안내서.hwp

         2. 과제신청서식.hwp

         3. 관련 규정.zip.  끝.